<2024년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조사목적) 행정안전부 주관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우리 원 이용고객들의만족/불만족 내용을 파악하여, 향후서비스 품질향상의기초 자료로활용하고자 함.
○ (조사개요)
- 조사기간: ‘24. 11. 1. ~ 11. 29.
- 조사대상: 국립재활원 이용 고객 200명(입원 20명, 외래 180명)
- 조사기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 조사방법: 구조화된 만족도 조사표를 활용하여 현장 조사 실시
-분석방법: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수 모델 적용
- 조사내용: 요소만족(상품품질, 전달품질, 환경품질, 공공품질), 체감만족, 기관성과, 사회성과 등
- 고객만족도 조사 종합점수 : 93.1점 (전년 (90.2점) 대비 2.9점 상승)
· 외래 환자 점수 : 93.1점(전년(91.2점) 대비 1.9점 상승)
· 입원 환자 점수: 93.5점(전년(86.2점) 대비 7.3점 상승)
○ (조사결론)(한국능률협회컨설팅)
- 고객만족도 전체 결과는 93.1점으로 전년대비 2.9점 상승함.
- 업무유형별 고객만족도 전체결과는 입원환자가 93.5점으로, 외래환자 93.1점대비 높게 나타남.
- 모든 세부 항목수준은 책임운영기관 전체 대비 높은 수준임.
- (주요 VOC: 고객불만사항) 예약경쟁율이 높음. 입원환자 수용인원 확대 등

<2024년 고객만족도 종합결과>

<외래환자 고객만족도 결과>

<입원환자 고객만족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