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조사목적) 행정안전부 주관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우리 원 이용고객들의만족/불만족 내용을 파악하여, 향후서비스 품질향상의기초 자료로활용하고자 함.
○ (조사개요)
- 조사기간: ’23. 11. 6. ~ 11. 30.
- 조사대상: 국립재활원 이용 고객 150명(입원 30명, 외래 120명)
- 조사기간: 한국능률협회
- 조사방법: 구조화된 만족도 조사표를 활용하여 현장 조사 실시
-분석방법: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수 모델 적용
- 조사내용: 요소만족(상품품질, 전달품질, 환경품질, 공공품질), 체감만족, 기관성과, 사회성과 등
- 고객만족도 조사 종합점수 : 90.2점 (전년 (91.6점) 대비 1.4점 하락)
· 외래 환자 점수 : 91.2점(전년(92.2점) 대비 1점 하락)
· 입원 환자 점수: 86.2점(전년(88.5점) 대비 2.3점 하락)
○ (조사결론)(한국능률협회)
- 전반적으로 만족 수준은 하락했으나, 여전히 우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 성별/연령별 만족 수준의 편차가 나타나고 있으며, 만족 수준이 상대적 저조 타겟을중심으로 심층 원인 탐색과 해법 모색 지속 필요(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등)
- (주요VOC:고객불만사항)난방 온도조절 필요,보수 관리 미흡 등
<2023년 고객만족도 종합결과>
<입원환자 고객만족도 결과>
<외래환자 고객만족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