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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2008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분류 :고객만족
  • 공표목록 :만족도조사결과
  • 공표항목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공개주기 :매년
  • 공개시기 :5월
  • 담당부서 :사회복귀지원과
  • 등록일 :2019-10-04

제목 : 2008년 상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1. 목적
    • 재활병원을 이용하는 입원 및 외래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여 재활병원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2. 조사대상
    • 입원환자 : 176명
    • 외래환자 : 158명
  3. 조사기간
    • 입원 환자 만족도 조사 : 2008. 1.12 ~ 2008. 7. 4
    • 외래 환자 만족도 조사 : 2008. 7. 9 ~ 11, 7.14 ~ 15(5일간)
  4. 조사내용
    • 편의성 및 친절도
    • 시설 및 환경의 만족도
    • 전반적인 만족도
    • 일반적 사항
  5. 요약 및 결론
    • 결과를 살펴보면, 외래환자 만족도 평균(소아와 성인)은 89.5%, 입원환자 만족도 전체평균은 91.7%로 나타났다. 2007년 하반기 만족도 입원평균 89.9% 비교하면 1.3% 향상된 것을 알 수 있다.
      외래환자 및 입원환자 만족도 모두, 이용의 편의성과 친절도 및 치료서비스 분야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반면에 시설 및 환경 분야와 식사에 대한 만족도 항목은 80%미만으로 이전 만족도 결과와 비슷하게 낮게 평가되었다.
      해마다 같은 항목에 만족도가 반복적으로 낮게 평가 되는 것은 구체적인 요인 분석과 개선이 부족한 것으로 판단된다. 실천할 수 없는 전략보다 실천할 수 있는 개선방안으로, 도출된 고객의 불만족 요인들을 제거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겠다.

* 첨부 : 이달의 우수팀 소개

첨부파일 :
  • 2008년 상반기만족도(첨부물).hwp(다운로드:30) 파일 뷰어로바로보기/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