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정보공표 국립재활원 > 사전정보공표 > 고객만족 > 만족도조사결과
고객만족

2007년 하반기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

  • 분류 :고객만족
  • 공표목록 :만족도조사결과
  • 공표항목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 공개주기 :매년
  • 공개시기 :5월
  • 담당부서 :사회복귀지원과
  • 등록일 :2019-10-04
  1. 목적
    재활병원의 입원 및 외래환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파악하여 서비스향상을 기하기 위함이다.
  2. 조사대상
    입원환자(91명), 외래환자(131명)
  3. 조사기간
    • 퇴원환자 만족도 조사(입원) : 2007.9.11 ~ 2007.12.11
    • 환자 만족도 조사(외래) : 2007.11.22 ~ 2007.12.14
  4. 조사내용
    : 편의성 및 친절도
    시설 및 환경 만족도
    전반적인 만족도
  5. 결과 요약 및 결론
    • 하반기 만족도 조사에서는 만족도에 대한 해석에 있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설문 문항에 " 보통"이라는 응답을 삭제하고, "만족" 혹은 " 불만족"이라고 응답한 비율을 구하여 만족도를 해석하였다.
      대부분의 항목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만족하다는 답을 주었고,특히 서비스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부서가 90%를 상회하는 만족도를 얻었다. 그러나 일부 부서는 80%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얻어 불만족 요인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개선이 요구된다.
      올 하반기 시설 개보수 공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내년도 만족도 조사에서는 시설 및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
첨부파일 :
  • 홈페이지게재(07하).hwp(다운로드:8) 파일 뷰어로바로보기/음성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