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재활병원의 입원 및 외래환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파악하여 서비스향상을 기하기 위함이다.
조사대상 입원환자(91명), 외래환자(131명)
조사기간
퇴원환자 만족도 조사(입원) : 2007.9.11 ~ 2007.12.11
환자 만족도 조사(외래) : 2007.11.22 ~ 2007.12.14
조사내용 : 편의성 및 친절도 시설 및 환경 만족도 전반적인 만족도
결과 요약 및 결론
하반기 만족도 조사에서는 만족도에 대한 해석에 있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설문 문항에 " 보통"이라는 응답을 삭제하고, "만족" 혹은 " 불만족"이라고 응답한 비율을 구하여 만족도를 해석하였다. 대부분의 항목에서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만족하다는 답을 주었고,특히 서비스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부서가 90%를 상회하는 만족도를 얻었다. 그러나 일부 부서는 80%미치지 못하는 결과를 얻어 불만족 요인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개선이 요구된다. 올 하반기 시설 개보수 공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내년도 만족도 조사에서는 시설 및 환경에 대한 만족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개선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