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멀티미디어 자료

발달 장애인을 위한 유방암 예방교육 유방암은 무엇일까요?_중증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등록일 :2025-02-05
발달 장애인을 위한 유방암 예방교육 유방암은 무엇일까요?_중증
본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학습에 도움을 주실 교사 및 부모님을 위한 안내입니다. 학습자가 조용하고 친숙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영상 시청 중 집중력을 잃거나 불편해한다면, 무리해서 시청을 이어 나가지 마시고 충분히 쉬는 시간을 가진 후 시청해 주세요.
영상을 반복하여 시청하시는 것은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영상의 내용 중 질문이 있거나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상을 잠시 멈추고 부드럽게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의사] 유방암에 대해 알아볼까요? 유방은 가슴 가운데와 겨드랑이 사이에 있어요.
[의사] 유방에 몸을 아프게 하는 아주 나쁜 것들이 생기면 유방암이 됩니다.
여러분, 유방암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뚱뚱해지면 생길 수 있어요.
그리고 술을 많이 먹거나
애기를 낳고 유방에서 나오는 모유를 주지 않으면 유방암이 생길 수 있어요.
유방암은 젊은 사람에게도 생길 수 있고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도 생길 수 있어요. 대부분 여자에게 생기지만, 남자에게도 생길 수 있어요!
유방암에 걸리면 유방에 딱딱한게 만져지거나, 젖꼭지에 피가 나올 수 있어요. 또는 유방의 피부색이 빨갛게 변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이야기를 해야 건강해질 수 있어요.
몸을 아프게 하는 나쁜 것들이 많아지기 전에 병원에 가서 없애는 게 좋아요. 몸이 아프면 병원에 전화해서 의사 선생님과 약속을 잡아요.
병원에서는 소리도 나고 냄새도 나지만, 우리 몸을 검사하고 건강하게 치료해주는 장소입니다.
그럼 의사 선생님을 만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사 선생님께 어디가 아픈지 아픈 곳을 설명해요.
유방암이 생기지 않도록 술은 마시지 않고 담배도 피우지 않아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아요.
매일 30분에서 50분 동안 운동을 해서 우리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몸이 아프지 않더라도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는 것도 중요해요. 병원에서 검사를 잘 받으면 유방암이 생기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건강하게 생활하고 유방암으로부터 나의 몸을 소중히 지켜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