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성재활 프로그램

장애 후 성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성문제를 개별상담, 부부상담, 소그룹 상담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의 발기부전에 대해 먹는 약 또는 주사제를 이용한 발기부전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생활 실습실인 ‘사랑의 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척수장애인 부부와 뇌졸중 장애인 부부를 대상으로 년1회 2박 3일간의 부부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재활 상담 및 교육

장애인, 장애인 가족 및 장애인 기관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의 성, 성재활방법등을 상담·교육합니다.

발기부전클리닉

남성 척수장애인들의 발기 문제를 전문적인 진료를 통해 발기부전의 평가, 먹는약과 음경내 주사법 등을 이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소그룹 성상담: 장애인부부

척수장애인 부부 및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주1회 4주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성재활실습실 ‘사랑의쉼터’

성재활 상담 및 교육, 치료 이후 직접 실습해보고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해결하도록 돕습니다

성재활 세미나

년1회, 장애인의 성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공부하는 장입니다.

장애인부부 워크숍

척수장애인 부부, 뇌졸중 장애인 부부를 대상으로 2박3일간 부부상담, 성재활교육, 부부 야외데이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지적발달장애인 성교육 강사 워크숍

지적발달장애인 성교육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 직면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함께 논하고 그 해결방안을 찾아보기 위하여 연1회 개최됩니다.

성재활 연구활동

장애인의 성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여 국 · 내외 학회에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년 1회 장애인과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다양한 장애 영역의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하여 장애별 성재활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보급함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성재활 자료를 개방하고, 온라인 상담을 통하여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 장애인성재활상담 사진
  • 성재활 연구활동 세미나 사진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