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로봇재활프로그램이란?

재활로봇을 활용한 전문재활의료서비스중 하나로, 기존의 재활치료보다 더 많은 양과 높은 강도의 재활 훈련을 제공하여 기능향상을 도모합니다. 적정 대상 선정, 전/후 기능평가, 활용한 치료 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외에도 교육, 관련 연구수행 등을 통해 로봇재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연혁 및 내용

2012년 하반기부터 로봇재활프로그램을 시작하였으며, 보행 로봇재활실과 상지로봇재활실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다수의 보행재활로봇 (Lokomat Pro, Walkbot S, Morning walk, Subar01, R-bot, Erigo, Rewalk) 과 상지재활로봇 (InMotion 2.0, InMotion Wrist, Armeo Power, Armeo Spring, amadeo, Hand of Hope))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봇재활을 위한 기능 평가와 로봇재활 팀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한 맞춤형 로봇재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기능 평가→회의 치료계획→단계별 적용

보행 로봇재활

정상에 가까운 패턴과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집중적으로 보행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특성, 능력에 따라 보행속도, 보폭, 도와주는 정도 등의 재활로봇 조절을 통해 효과적인 보행 재활을 제공합니다.

  • 보행 로봇재활
  • 보행 로봇재활
  • 보행 로봇재활

상지 로봇재활

상지로봇 재활을 통해 기능 회복에 적합한 상지 움직임을 고강도로 훈련하게 합니다. 정량적인 평가와 게임을 통한 동기 강화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상지 기능 향상을 유도합니다.

상지로봇재활프로그램-어깨/상완부,전완부/손목,손/손가락,다관절 활동/가상현실
본문종료
상단으로 이동